세계최초 | CoinW BTC 거래 0 수수료 시행, 업종 현황 타파 가능

2022년 7월 5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인 CoinW가 BTC 거래 0 수수료 시행을 공식 발표하면서 세계 최초 BTC 거래 0 수수료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소식이 나오자 업계를 놀라게 하였으며, 커뮤니티에서도 ‘0 수수료’ 이슈에 대해 격렬한 토론을 이끌었습니다.

세계최초 | CoinW BTC 거래 0 수수료 시행, 업종 현황 타파 가능

 

그렇다면 “0 수수료’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왜 이런 파장을 이끌었을까?

 

강점1. 유저들의 수익증가

 

우선 유저들이 거래하면서 수수료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직접적인 장점입니다.

암호화폐는 일종의 새로운 유형의 투자 목표로서, 전통적인 투자 시장과 매우 큰 차이를 가지고 있으며, 예를 들어 전통 주식 시장 보다 더 큰 가격 등락폭, 24시간 거래 지원 등의 특징이 있습니다. 게다가 비트코인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계속 1위 자리를 지켜왔고, 시가총액이 전체 암호화폐 산업 토큰 시가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거래 유저수 및 거래 금액이 막대합니다. 또 대부분의 투자자가 장기적 토큰 유지 투자 책략을 선택하지 않을 거며, 다들 단기 거래 기회를 모색하고 있으니까 주문 빈도가 높은 편이고 동시에 수수료 비용이 많이 듭니다.

 

통계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적으로 주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의 현물 거래 수수료는 대략 0.02%~0.5% 사이입니다. 이에 따라 만 위안으로 매수 매도 주문하시면 바로 4~100위안의 수수료가 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거래가 많은 유저분들이 납부한 수수료는 더 많은 편이고 수수료 면제 이벤트 진행하면은 플랫폼 이윤이 감소되고, 나아가 손실을 확대시킬 것입니다. CoinW가 BTC 거래 수수료 면제를 발표한 것이 투자자들에게는 진짜 이익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강점2. 플랫폼 유저 수와 거래 심도 확대 

 

둘째, 거래소가 건전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려면 안정적인 수익이 필수적입니다. 반면 2022년 이후 암호화폐 업계가 약세장에 빠져들고 유저와 유동성이 모두 빠져나가면서 암호화폐 거래소들도 올해 들어 가장 어려운 시기를 맞고 있습니다. 현재 CoinW가 BTC 거래 0 수수료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의 수수료 수입은 줄었지만 입소문을 타면서 엄청난 유저 수와 거래 심도를 확보해 플랫폼 발전에 더욱 도움이 됐습니다.

 

BTC거래 0 수수료 이벤트에서 CoinW가 확실히 유저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고, 항상 유저 체험을 향상시키는 것을 발전목표로 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안정적이고 안전한 거래 플랫폼인 CoinW는 2017년 이후 두 차례의 상승장과 하락장 전환에도 안정적으로 운영되며, 또한 CoinW가 안정적인 매칭 시스템, 독창적이고 가장 엄격한 스마트 리스크 제어 시스템, 매끄러운 거래 체험 및 건전한 자금 세탁 방지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여러 나라의 금융규제 라이선스를 갖고 있습니다.

 

일단 시장이 이 방안의 타당성과 우수성을 검증한다면, 앞으로 더 많은 거래소가 같은 유형의 방식을 채용할 것이며 전체 거래 시장의 원가를 점차 낮추고 일반 유저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것입니다. CoinW가 이번에 선보인 BTC 거래 0 수수료 이벤트가 기존 거래소 업계의 현황을 뒤흔들고 거래소들의 따라하기 경쟁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